1. 평소 잘 알고 있는 종목, 관심이 있는 리그만 참가하라

안녕하세요, 스포츠 토토 배터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실수가 떠도는 소문만 가지고 잘 모르는 종목에 배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걸로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잃고 후회하는 분들도 많이 봐왔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가장 잘 알고있는 리그만 참가하는게 수익률을 올리는 첫걸음 입니다.

2. 폴더는 최소한으로 걸어라

인터넷에 간혹 보면 한폴에 여러경기를 걸고 대박난 사진을 올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절대 그런 대박 행운에 현혹되지 말고 단폴내지 맥시멈 3폴까지만 거는것을 저는 추천드립니다. 다폴로 갈수록 배당은 높아지지만 확률은 그만큼 줄어드니까요.

3. 배당이 높고, 이길만한 팀에 걸어라. 배당이 낮으면 거들떠도 보지 말아라.


전자는 당연한 이야기로 들릴 수 있습니다. 배당이 높고 이길만한 팀에 걸어라. 하지만 배당이 낮으면 결코 피해야하는 경기입니다. 만약 이번 회차에 걸만한 경기가 없다면 쉬십시오. 쉬는게 돈버는 겁니다. 1.4배당 미만은 돈도 안되고 역배라도 터졌을땐 멘탈이 흔들립니다. 강팀과 약팀의 경기인데도 분명 배당이 높은 경기가 있습니다. 흔히들 꿀배당이라고 많이들 말하죠. 강팀과 약팀의 정리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4. 강팀과 약팀 구분하는 꿀팁


돈내고 정보 분석 사서보지 마시고 잡다한 어플 깔아서 시간낭비 하지 마십시오. 저는 보통 네이버 해축보고 정보를 모읍니다. 강팀을 알아보는 방법은 우선 팀마다 최근 하이라이트 경기를 보세요. 그것도 아니라면 골 하이라이트 장면이라도 보세요. 그럼 어떤 관전포인트로 보셔야 하느냐? 필드골이 많은지, 세트피스 골이 많은지, 득점 분포가 고른지, 골의 루트가 다양한지, 다득점을 자주 하는지, 꾸역승을 하는지 등을 보셔야 합니다. 홈과 어웨이에서 강한지까지 참고하면 더 좋습니다.

앞서 강팀의 하이라이트 경기를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약팀의 하이라이트 장면도 보게 됩니다. 약팀은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가? 팀 수비력이 얼마나 엉망인지, 리빌딩이 어떤지, 로또처럼 가끔 한방이 있는지, 조직력있는 운영을 하는지, 역공 능력이 어떤지 등을 관전 포인트로 보셔야 합니다. 또한 약팀은 하이라이트를 찾아보는 대신 네이버 해외축구 기록 팀 순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특히 득점과 실점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득점이 많고 실점이 적은 팀은 강팀입니다.
반대로 실점이 많고 득점이 적은 팀이 약팁입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해외축구 기록만으로도 충분히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정보가 됩니다. 따라서 리그를 다 뒤져서 아래와 같은 경우만 돈을 배팅합니다.
가타입 (득점多, 실점多)강팀 vs (득점少, 실점多)약팀 = 배당이 높으면 배팅
나타입 (득점多, 실점少)강팀 vs (득점少, 실점多)약팀 = 배당이 높다면 1점짜리 핸디승

5. 보험픽과 팬심, 빅매치

보험이란? 배팅을 전략적으로 나눠서 하는걸 말하며 위 설명했던 방법을 예로 들겠습니다. 수 많은 경기들 중에서 세 경기를 뽑았습니다. 위에 말한 타입 입니다. 편의상 숫자를 붙이겠습니다. 가1, 가2, 나1 경기. 그리고 만원을 배팅한다고 가정 했을 때 이런 식으로 배팅하는것을 의미 합니다.
5000원 가1정배, 가2정배, 나일반 정배 : 총배당 2배이상 (보험픽)
5000원 가1정배, 가2정배, 나핸디 정배 : 고배당

자기가 평소 응원하는, 좋아하는 팀에는 웬만하면 돈을 안거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사적인 감정이 들어가는 순간 냉철한 판단이 어려워, 승부예측이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팬심에 걸었다가 지면 멘탈이 더 흔들립니다. 또한, 빅매치 경기는 보통 배당이 높은데, 그냥 돈 걸지 마시고, 치킨 시켜놓고 정말 꿀잼 경기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빅매치는 말 그대로 빅매치로 남겨두세요. 돈을 거는 순간 돈건팀이 우리팀이 되버려 오히려 노잼이 됩니다. 또한 빅매치는, 예측 불가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철저하게 가타입과 나타입만을 찾아서 보험을 섞어 배팅하세요. 이것이 수익률을 올리는 지름길 입니다.

6. 돈보다 재미, 평균 배팅금을 항상 비슷하게 유지하라.


예를들어 한달에 5만원정도 여유가 생기신다면, 5만원짜리 스팀 게임 하나 사서, 1달동안 즐기겠다 생각하시고, 배팅 예산을 짜는겁니다. 한 번에 대박을 노리지 마세요. 한 회차에 5만원 올인하지 마시고, 1달동안 5만원으로 즐길 생각으로 배팅하세요. 그러면 자연스레 1회차에 올인 못하게 되고, 나누어서 배팅하게 됩니다.
위에 알려드린대로, 보험픽 섞어 가면서, 매회 배팅할 때마다 ‘본전은 찾아야지’라는 생각으로 배팅하세요. 그러다 보면 본전은 이미 회수하고 예치금으로만 재미를 볼 수 있는 단계에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에 많이 땄다고 다음번에 많이 배팅하지 마세요. 가장 나쁜 습관이 지난 경기 끝나고 뒤로 계산기 두드리는 겁니다. 돈을 더 걸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여러분에게 더 많은 배팅을 유도하고 결국 이뤄온것까지 무너뜨리게 만듭니다. 배팅을 즐기려면 항상 평소에 하던 페이스대로 배팅하세요. 그래야 예산 짜기도 쉽고 수익률도 꾸준히 오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