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선수들에 대한 전력분석과 컨디션을 분석하자

때로는 선수들의 투지와 열정이 전력차를 뒤집을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팀의 핵심을 비롯해 주변 선수까지 세심하게 분석하면 축구를 한층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축구 배팅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력 분석표를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분석표를 이용하면 정보의 간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분석이 가능합니다.

7. 팀의 특징에 대해서 파악하자

레알 마드리드 사례에서 보듯 축구는 꼭 뛰어난 선수들이 있어야 성적을 내는 것이 아닙니다. 135년만에 1부리그에 올라온 레딩도 마찬가지입니다. 양팀이 천적 관계이거나 선수 부상, 그리고 경고 누적을 통한 팀의 전력 누수들을 살펴야합니다. 특히 더비 경기처럼 동기부여를 일으킬수있는 요인이나 강팀에 강하고 약팀에 약한 팀 특징을 꾸준히 살펴봐야 합니다.

각 팀이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혹은 어떤 스타일에 약하고 강한지를 살펴본다면 한층 더 수준 높은 관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토트넘의 경우 경기당 1.4골로 평균 득점에서는 상위권이지만 실점 역시 1.4점으로 리그 최하위 수준입니다. 또 리버풀을 예로 들자면 2m에 가까운 장신 포워드 피터 크라우치가 든든하게 버티고 있어 키가 큰 수비수를 가지지 못한 팀에게는 더욱 위협적입니다.

8. 감독의 스타일을 잘 파악하자


강등권 팀 감독이 바뀌게 되면 그 경기에는 역배가 터질 확률이 높습니다. 당연히 강등권 팀이고, 특히 감독까지 교체된 상황이면 그 팀에 좋지않은 상황이기에 배당도 높죠. 충분히 배팅 해볼만 합니다. 상대팀의 허를 찌르는 감독의 전술이 승패를 좌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다수 유럽팀은 4-4-2 포메이션을 즐겨 사용하지만 첼시의 호세 무리뉴 감독은 3-4-3과 4-3-3을 즐겨 사용하고 안드리 셉첸코를 영입한 올 시즌에는 4-4-2 전술을 주로 쓰는 등 다양한 전술변화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점을 잘 파악하면 도움이 됩니다.

9. 홈 어드밴티지를 주목하라


챔스, 유로파 러시아 홈 경기에는 무조건 홈 역배를 갑시다. 특히 러시아 원정 경기는 상대팀에게는 지옥입니다. 유로파리그와 챔피언스리그가 열리는 시기는 러시아에서 가장 추울 시기인 겨울입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원정 팀 선수들은 쉽게 적응하지 못하며 좋지못한 잔디 상태도 원정 팀에게 많은 악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관중들의 서포터들 열기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홈 관중의 뜨거운 열기를 파악하는것은 승부를 예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10. 배팅도 복습이 필요하다 공부처럼 하라


배팅 결과가 나오면 실수를 돌이켭보고 부족한 부분을 메울수 있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결과가 발표되면 실수를 돌아보고 부족한 부분을 메울 수 있는 복습이 필수 항목 입니다. 자신이 분석한 대로 경기가 진행됐는지. 어떤 변수가 생겼는지 등을 비교 분석하면서 다음 배팅을 준비하는 겁니다.